고달초등학교, 우리 엄마 아빠, 영어 워크숍하러 학교
고달초등학교, 우리 엄마 아빠, 영어 워크숍하러 학교
  • 강천웅
  • 승인 2020.11.10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달초등학교(교장 정기숙)는 학부모 대상 영어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학부모는 할로윈쿠키 만들기, 팬 케잌 만들기, Scavenger Hunt(보물 달걀 찾기) 등 영어권 문화를 체험하는 자녀의 활동을 지켜보았고, 이어서 영어독서 전문가를 모시고 가정에서 효율적인 영어 독서활동에 대한 워크숍을 하였다.

고달초등학교 전교생은 온라인 영어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퀴즈로 동화 속 어휘 익히기, 동화 듣고 읽기, 그리고 동화 속 문장을 학생들이 직접 녹음을 한다. 담당 교원은 학생들의 녹음을 수시로 확인하여 즉각적인 피드백을 주기 때문에 영어 학습에 더욱 매진할 수 있다.

워크숍에 참여한 안선희 학부모회장은 영어놀이터 사업으로 진행되는 주말 영어 프로그램이 궁금하였는데 영어활동 참관의 기회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그동안 코로나19로 학부모회 꾸리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부모회 활동도 논의할 수 있어서 일석삼조(一石三鳥)의 효과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교감 조형아는 우리 학교는 60명 이하의 작은 학교이지만 학생들의 참여와 교직원의 열정으로 선진적인 영어학습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고 자부한다. 성공적인 영어놀이터 사업으로 사교육비 경감과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크게 제고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