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공공도서관, 2020년 어린이 한 책「한밤중 달빛식당」이분희 작가 강연회 운영
담양공공도서관, 2020년 어린이 한 책「한밤중 달빛식당」이분희 작가 강연회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0.11.0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공공도서관(관장 김종성)은 지난 1029일부터 115일까지 3회에 걸담양 관내 초등학교 7개교를 대상으로 2020년 담양공공도서관 어린이 한 책 「한밤중 달빛식당」 이분희 작가 온라인 강연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대규모 집합 행사가 지양됨에 따라 새롭게 시도된 비대면 강연회, 온라인 강의 플랫폼 줌(ZOOM)통해 운영하였다. 또한 원활한 강연 진행을 위해 사전에 학교를 방문하여 장비 설치와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행사 당일에는 작가 작업실과 교실을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강연을 진행하였다.

강연은 특별한 나를 주제로 「한밤중 달빛식당」 도서가 나오기까지 과정과 작가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질의·응답시간에는 독서 후 학생들이 작성한 질문지를 바탕으로 작가와 학생 간 온라인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책에 대해 깊이 이야기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강연에 참석한 한 학생은 “TV 화면으로 작가를 만나니, 영상 통화를 하는 것 같았다, 내가 적은 질문을 직접 읽어주고 답변을 받으니 책 내용을 더 이해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담양공공도서관 김종성 관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도서관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도 사가 일부 취소되어, 아이들이 문화 활동을 경험할 기회가 적었다온라인 작가 강연회를 통해 함께 읽는 즐거움을 깨닫고, 새로운 독서 문화 활동을 경험해보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