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수북중학교,‘사랑과 행복이 수북이 쌓이는’ 수북중 학부모 연수 성황리에 마쳐
담양수북중학교,‘사랑과 행복이 수북이 쌓이는’ 수북중 학부모 연수 성황리에 마쳐
  • 강천웅
  • 승인 2020.11.0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수북중학교(교장 국애란)114() 코로나19로 닫혔던 학교문을 열고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를 실시하면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힐링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최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어 학교를 방문할 수 없었던 학부모들께 수업과 급식을 공개하고 새롭게 조성된 공간혁신 장소인 ‘SB 북카페도 둘러보면서 학교와 지역의 소통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였다. 오후에는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가죽으로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힐링의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1학년 학부모는 입학식이 취소되어 초등학교와 달라진 학교 시설이나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이런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로 도시의 대규모 학교가 원격수업을 할 때 매일 등교하며 행복해 하는 아이를 볼 때마다 좋은 점을 얼마나 많이 가지고 있는지 알게 되었다고도 했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부모와 소통하는 기회를 자주 갖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학교가 추구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