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정옥님 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의정활동 대상 수상
전라남도의회 정옥님 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의정활동 대상 수상
  • 강정오
  • 승인 2020.11.0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옥님 의원(곡성,  더불어민주당·비례)
정옥님 의원(곡성, 더불어민주당·비례)

전라남도의회 정옥님 의원이 5일 서울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의정활동 우수사례 공모시상식에서 생활정치 분야 광역부분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해마다 지역과 정당을 초월해 전국 여성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발전, 주민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의원들을 선정해 시상을 하고 있다.

정 의원은 도정활동을 하면서 여성과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해 누구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5분 발언과 촉구건의안을 통해 여학생들을 위한 위생용품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대책마련을 촉구했으며 마침내 전라남도교육청 여학생 위생용품 등 지원 조례제정해 여학생들의 처우 개선과 복지증진 체계를 갖추었다.

그 결과 전라남도교육청은 2020년 수업혁신 정책의 일환으로 여학생 위생용품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고, 전남도내 각 학교마다 위생용품이 배치됐다.

정옥님 의원은 뜻하지 않게 큰 상을 수상 하게 되어 가슴 벅차고, 도의원으로서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앞으로도 소외계층 없이 골고루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행복하고 살기 좋은 전남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맑은 정치, 생활 정치, 성 평등 정치를 모토로 지역과 정당을 초월한 전국 여성 지방의원들의 연대 단체로 1,060여명의 전국 기초․광역의회 현역 여성의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