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2018 지역으로 찾아가는 SW교육 직무연수’ 성료
전남도교육청 ‘2018 지역으로 찾아가는 SW교육 직무연수’ 성료
  • 강천웅
  • 승인 2018.12.1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1112()부터 1214()까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 SW교육을 위해 6개 지역 초등교원,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지역으로 찾아가는 SW교육 직무연수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2019년 초등 5,6학년 실과 교육과정 SW 17시간 수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6시간 직무연수로 마련됐다. 특히, 학년말 학교 현장 수업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금까지 연수를 실시하지 않았던 고흥군 등 6개 지역을 직접 찾아가 연수를 진행해 지역 교원들의 호응도를 높였다.

또한, 1213()~14()에는 SW교육(드론영역)관리자의 마인드 제고 및 적극적인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해 교육장과 교장 40명이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에서 드론영역 연수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 시간에는 전반적인 드론 이론 강의를 시작으로 연수생과 드론과 학생이 1:1 조를 짜서 드론 시뮬레이션, 조립, 비행 등을 직접 체험해보도록 해 코딩 드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였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최진희 교장은 요즘 트렌드에 맞는 드론 연수를 발 빠르게 실시한 도교육청에 감사하다.”내년에는 드론 코드론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는 심화연수를 개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유라 교사는 연수를 받고 싶어도 수업시간과 거리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지역으로 찾아와 연수를 실시해줘 무리하지 않고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미래인재과 오은주 장학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컴퓨팅사고력을 갖춘 인재육성이 중요하다.”면서앞으로도 학교 현장 SW교육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교원 역량강화 연수와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