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드론서비스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영광군, 드론서비스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한승열
  • 승인 2018.12.1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선제적 대응을 위한 드론 전문 인력 양성 박차

영광군은 취·창업 연계형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드론서비스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17일부터 내달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남형 동행일자리 선정사업으로 미취업자 및 구직자 20명에게 비용 부담 없이 전액 무료로 교육하며, 교육내용은 이론 및 시뮬레이터 교육, 비행 및 정비교육 등 취·창업에 필요한 실무위주로 진행된다.

아울러 교육수강생 중 성적우수자에 대해서는 전국 최초 드론 전문교관 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격증 과정은 기초교육 20시간, 모의비행 20시간, 실기비행 120시간, 심화과정 320시간 총 480시간으로 구성된다.

군에서는 드론 조종 교육 이수 및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을 위해 관내 드론 기업 및 영광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교육교관, 방과 후 강사, 체험장 운영인력 등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드론산업이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으로써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며 앞으로도 영광의 미래 선도 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드론서비스 전문가 양성과정에 참여를 희망할 경우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남드론교육산업진흥원(061-272-544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