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만들자..보건․영양(교)사 협의회 실시
담양교육지원청,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만들자..보건․영양(교)사 협의회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11.0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30일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에 따른 감염병 확산 방지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하여 대담미술관과 담길떡카페에서 관내 초··고등학교 영양()사와 보건교사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영양()21명이 참여한 영양()사협의회에서는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한 방안과 학교별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댓잎 찰떡 만들기체험을 실시하였다. 영양()사는 평소에도 담양 식문화 체험 동아리를 구성하여 체험 활동과 학교간 소통을 통해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급식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으며, 체험 결과를 식단에 응용하여 학생들에게 건강한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초··고 보건교사 13명이 참여한 보건교사협의회에서는 코로나19의 학교별 대응 사례를 공유하며 1학기 학교 방역의 문제점을 찾아보고, 열화상카메라의 적절한 사용 방안 및 코로나19 유증상학생 선별진료소 방문 검진 절차를 공유하는 등 2차 대유행에 대비한 학교 방역의 보완 방안에 대하여 토의하였다.

담양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이 지속되는 가운데 가장 일선에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건영양()사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