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중학교 학부모 대상 고교 설명회 및 심층상담』 성료
고흥교육지원청, 『중학교 학부모 대상 고교 설명회 및 심층상담』 성료
  • 강천웅
  • 승인 2020.10.3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1029일 관내 중학교 학부모 대상 고교 설명회와 심층상담을 운영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교 학부모들의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대학입시, 취업 프로그램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일반고와 특성화고 대표강사와 관내 고등학교 홍보담당자를 초대하여 운영되었다.

설명회 시작 전과 후에 2회에 걸쳐 진로 진학 심층상담을 실시했고, 설명회에서는 일반고 교육과정 및 대학입시 이해를 위한 특강 특성화고 교육과정 및 취업, 대학 진학방법 이해를 특강 관내 고등학교 홍보 순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대학입시 및 학생부 준비에 대해 알게 되어 앞으로 아이가 어떻게 고등학교 생활을 해야할 지 그림을 그려 보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 “특성화고의 취업 및 공무원 준비, 대학 진학에서의 강점에 대해 알게 되어 특성화고 진학에 대해 긍정적으로 고려해 보는 계기가 되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나타내었다.

이번 설명회를 준비한 고흥교육지원청 최호림 장학사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관내 중학생 전체 대상 맞춤형 학생특성검사 및 심층상담을 실시하였고, 이번에 3주에 걸쳐 고흥형 찾아가는 진로진학 프로젝트사업을 운영하였다.

11월 중 관내 진로진학담당교사와 담임교사 중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방안에 대한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