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2018학교교육 미래형리더십 연수’ 성과보고회
전남도교육청, ‘2018학교교육 미래형리더십 연수’ 성과보고회
  • 강천웅
  • 승인 2018.12.1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13() 본청 대회의실에서 유···고 관리자 및 전문직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학교혁신을 위한 학교교육 미래형 리더십 연수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학교혁신을 위한 학교교육 미래형 리더십 연수는 지난 423()부터 127()까지 20명씩 11기로 나눠 45일 동안 (), 교육지원과장, (), 무지개학교 업무담당 장학사를 대상으로 지리산생태탐방연수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11차례에 걸친 미래학교 연수에 대한 리뷰 성과보고 토크쇼 나는 연수다퍼실리테이션 게임 포스트잇을 활용한 당신은 어떤 학교에 다니고 싶습니까?’를 통한 생각의 시각화로 운영됐다.

또 오후에는 9웨이브 회복서클 게임 댄싱톡과 공감 커뮤니케이션 감사와 축하 앞으로 나아가기 등 알차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연수생은 연수를 통해 몸으로 체득하고 느낀 점을 학교에 돌아가 직접 적용해 본 후 그 성과를 다시 모여 공유하고 재조명할 수 있는 피드백의 장이 마련되어 정말 좋았다.”여기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과 내용들이 다음 연수에 반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진흥과 김경미 과장은 학교교육 미래형 리더십 연수20명의 소수 인원이 45일간 자신을 성찰하고 상대의 말에 경청하면서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는, 만족도가 매우 높은 연수였다그간의 연수를 피드백하는 성과보고회를 통해 연수 효과를 극대화해 학교 현장 변화를 이끌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