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농촌유학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선진지 시찰
담양교육지원청, 농촌유학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선진지 시찰
  • 강천웅
  • 승인 2020.10.2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은 지난 26, 28일 이틀 동안 담양 농촌유학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담양교육지원청 관계자 대상으로 옴천초등학교, 옴냇골산촌유학센터, 토지초등학교, 구례동중학교, 지리산숲놀이농촌유학센터 등 선진지를 시찰하였다.

이번 선전지 시찰은 담양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한 서울시 중랑구 도농교류 사업을 농촌유학사업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고자 기반 조성을 위한 것이다.

6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농촌지역에서의 생활 및 지역학교의 경험을 통해 아이들의 자연적, 문화적, 교육적 성장을 위한 ▲농가 선정▲학교와 지역적 특색을 연계한 교육과정▲방과후, 주말, 방학 중 프로그램▲유학생 학습, 생활지도▲유학생 심리상담▲농가부모의 역할▲생활수칙 및 안전망 등 효율적인 농촌유학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농촌유학센터 관계자는 농촌지역의 학생 수 감소로 인해 폐교 위기의 학교들은 농촌유학이 필요하다. 농촌유학은 우리가 모두 노력해야 할 일이므로 학교-교육청-마을-지자체가 서로 협력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라고 의견을 피력했다.

담양교육지원청 김철주 교육장은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이다. 마을, 학교, 지역사회가 상생협력 파트너로서 참여와 협력으로 빛깔과 향기가 다채로운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농촌유학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