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정옥님 의원 섬진강ㆍ영산강 수계 관리 현장 찾아 집중호우 피해 방지대책 논의
전라남도의회 정옥님 의원 섬진강ㆍ영산강 수계 관리 현장 찾아 집중호우 피해 방지대책 논의
  • 강정오
  • 승인 2020.10.2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옥님 의원, 수해피해지역 특위 활동
정옥님 의원, 수해피해지역 특위 활동

전남도의회 정옥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27일 지난 여름 집중호우 피해가 심각했던 섬진강ㆍ영산강의 수계 관리 현황 점검을 위해 영암 영산강하구둑, 전북 임실 섬진강댐지사를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집중호우 피해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향후 피해 방지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전라남도의회 섬진강ㆍ영산강 수계 호우피해 실태파악 특별위원회 소속 도의원,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장, 자연재난과장, 농업정책과장, 수산자원과장 등 실무책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정 의원은 섬진강댐지사를 방문하는 자리에서 올 여름 섬진강 댐 방류가 적절히 이루어지지 못해 곡성, 구례 등 침수피해가 심각했다.”향후 이런 피해가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섬진강 하류 지역 주민과 해당 지자체 간에 수계관리에 관한 사항을 평소에 지속적으로 협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재해로 지정된 지역의 특별재난지원금 외 개인 사유재산에 대한 지원이 확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옥님 의원은 지난 여름 곡성지역에 집중호우로 인해 심각한 침수 피해가 발생하자 수해현장을 스스로 찾아 긴급복구 자원봉사에 나섰으며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마을별 피해 현장을 직접 찾아다니며 수재민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