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보건고등학교, 보건간호과 제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성료
전남보건고등학교, 보건간호과 제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성료
  • 강천웅
  • 승인 2020.10.2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보건고등학교(교장 서승기) 보건간호과 1, 2학년은 지난 23일 제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 해마다 선후배, 전교직원 및 학부모와 지역사회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으며 진행했던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올해는 코로나19의 상황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선서 학생 80여명과 교직원 등 최소의 인원만 참석하여 예방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점촉식, 나이팅게일 선서식,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00(2학년)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예비 간호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게해주고 선서식이 진행되는 내내 가슴이 뭉클했다. 사랑과 봉사, 배려의 마음을 갖춘 전문 간호인으로 성장하도록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00 간호부장교사는 오늘은 우리 학생들이 나이팅게일의 사랑과 봉사정신을 몸소 실천하며 예비 전문 간호인으로서 의무와 책임을 다짐하는 의미있는 날이다. 이를 계기로 사랑·봉사·희생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아름다운 보건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승기 교장은나이팅게일 선서식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국민의 건강 증진 과 안녕 추구 실천을 다짐하고, 국가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숭고한 사명을 감당하는 간호인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

전국 유일의 간호교육관인 나이팅게일관을 간호전문인력 양성과 지속적인 지역의료 봉사활동의 거점으로 삼고 전국 최고 명문 보건고등학교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