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보건고등학교, 2020.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으로 일궈낸 성과
전남보건고등학교, 2020.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으로 일궈낸 성과
  • 강천웅
  • 승인 2020.10.2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보건고등학교(교장 서승기)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교육 환경속에서도 2020학년도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을 꾸준하게 추진한 결과 국가기술자격인 전자기기기능사 및 간호조무사 자격시험에 3학년 모든 학생이 100% 합격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는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중 취업 마인드 제고 사업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과 방과후학교 취업률 향상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의료전자과는 전자기기기능사(3학년) 100% 합격했을 뿐 아니라, ITQ 엑셀 90% 합격, 전기기능사 3, 컴퓨터 활용능력 22, 컴퓨터 활용능력 11명이 합격하였으며, 문서실무사는 40명이 시험 응시 후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또한 방과후 수업으로 ITQ 파워포인트(10), ITQ 한글(12월 초)을 추진하여 다자격 취득에 대한 열기가 대단하다.

보건간호과는 1학년은 서비스코디네이터 자격증 100%, 2학년은 환자안전예방지도사 100% 합격, 3학년은 간호조무사 100% 합격으로 단계별 전공 관련 자격증을 지도하여 모든 학생이 재학 중 3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보건간호과 3학년 이○○학생은 특성화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처음에는 모든 것이 낯설고 교육과정이 어렵다고 생각했으나, 다양한 수업실습과 병원실습을 통해 간호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특히 간호조무사자격증을 취득하고 장기취업까지 하여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고 했다. 또한 김○○교사는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학교 수업환경 개선 및 취업률 상승을 위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남보건고 서승기 교장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취업 현장이 지금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보건의료 관련 직종에 대한 관심과 질 관리에 대한 요구가 예상된다.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은 이러한 사회 환경에 맞춘 우리 학교만의 차별화된 취업역량 강화 전략을 학생들이 양질의 취업처로 취업하여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개척해 나가도록 큰 힘을 보탤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