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현경중학교에 ‘학교마을도서관’ 조성
무안군, 현경중학교에 ‘학교마을도서관’ 조성
  • 문경희
  • 승인 2020.10.27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7일 문화시설 인프라가 부족한 현경면에 어린이, 청소년, 일반인 등 모든 군민이 이용할 수 있는 학교마을도서관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무안군과 현경중학교가 총 사업비 8000만원(군비 5000만원, 현경중 3000만원)을 투입해 현경중학교 내 노후된 도서실을 학교마을도서관으로 새롭게 리모델링했다.

현경중 학교마을도서관
현경중 학교마을도서관

도서관 전용면적은 135(40)으로 독서활동 공간이 넓게 조성되었으며, 현재 11,000여권의 다양한 장서를 보유하고 있다.

마을도서관은 앞으로 현경중학교 학생들의 독서수업장소와 주민들의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현경중학교에서 도서관 관리와 운영을 담당한다.

학교 관계자는 학교마을도서관은 11월 초 개관식 이후 주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로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하루 일과를 마치고 아이와 부모가 함께 도서관에서 저녁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을도서관을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마을도서관이 교류와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주민화합과 단결을 이끌어내 더욱 살기좋은 마을공동체로 성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마을도서관 활성화와 도서관 이용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순회문고 지원, 독서도우미 파견 등 주민 문화활동을 위한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