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서로의 다름은 인정하고 배려와 공감 속에 자라나는 아이들
나주교육지원청, 서로의 다름은 인정하고 배려와 공감 속에 자라나는 아이들
  • 강천웅
  • 승인 2018.12.1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학생을 위한 전문상담(교)사 및 학생생활지도책임교사 대상 연수 실시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1210() 나주빛가람호텔 세미나실에서 관내 초, , , Wee센터 전문상담()사 및 다문화 업무 담당자, 학생생활지도책임교사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학생 상담 및 학생생활지도 관련 연수를 실시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다문화학생을 위한 상담 사업을 지원받아 나주, 장성, 담양, 곡성, 화순 지역 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사에 대한 역량강화 연수와 다문화 학생에 대한 개별·집단 상담, 심리검사 및 치료비용 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최근 문제가 되었던 다문화가정 학생에 대한 집단 따돌림과 관련하여 다문화가정 학생에 대한 심리·상담 지원 뿐 아니라 교내 학생생활지도교사들의 다문화가정 학생의 이해, 교내 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전문상담사들은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모든 학생들이 차별과 편견 없이 생활할 수 있는 학교 현장이 될 수 있도록 학교 내 교사들의 협력, 또한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해가는 과정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모든 학생들이 자신들의 소중한 존재가치를 깨닫고 서로의 다름은 인정하되 배려하고 공감하며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