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영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중언어교실 사업 운영
광영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중언어교실 사업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0.10.2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광영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백금숙)은 광양교육지원청의 광양 다문화교육 지원 계획에 의거한 [이중언어교실] 선정학교로 지정되어 유치원에서는 처음으로 놀이·체험 중심의 다문화 교육활동 [이중언어교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본 광영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체험 활동 등 다양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유아들을 생각하는 선생님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세계 여러 나라의 인사말 등 다양한 언어를 접할 수 있는 활동을 물론 세계의 음식, 놀이, 다문화 학부모 및 다문화 선생님 등을 초대하여 유치원 내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이중언어교실] 사업을 알차게 진행하고 있다.

유치원 하윤희 선생님은 사업을 구상할 때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우리 유아들이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었는데, 다행히 안전한 환경에서 계획한 활동들을 하나하나 추진하게 되어 유아들과 학부모님의 만족도가 높아 보람이 있다.”라고 하였다.

백금숙 원장은 우리 유아들에게 다양한 놀이와 체험 중심의 다문화교육활동을 경험하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되는 [이중언어교실] 사업이 우리 유치원에 지정되어 더 많은 활동으로 고생하는 선생님들께 고맙고 유아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다. ” 라고 하였다.

광영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 진행될 [이중언어교실] 사업은 물론 다양한 교육활동도 안전하고 알차게 전개하여 유아들의 얼굴에 미소가 끊이지 않는 건강하고 행복한 유치원 생활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