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 시군 표창
전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 시군 표창
  • 강정오
  • 승인 2018.12.1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목포시, 우수 순천시, 장려 여수시․영광군, 노력상 고흥군․보성군

전라남도2018년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결과 최우수상에 목포시, 우수상에 순천시, 장려상에 여수시영광군, 노력상에 고흥군보성군이 각각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는 지역 실정에 맞는 창의적이고 특색 있는 우수 경제시책을 발굴해 시군에 전파하고 공유하기 위해 매년 말 실시한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노력상을 마련했다. 그동안 상위 시군만 시상해왔으나 올해부터는 입상 순위에 들지 못해도 지난해보다 평가 점수가 크게 늘어난 시군의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새로 도입했다.

이번 평가는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 시책, 공공요금 관리 실적, 중소기업 제품 구매, 수출 중소기업 육성, 소상공인 지원육성, 산업단지 활성화 등 7개 분야 13개 지표에 대해 이뤄졌다. 1차 서면평가에서 6개 시군을 뽑은 뒤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지난 10일 열린 우수시책 발표대회에서 목포시는 청년에게 내일을 목포에 활력을, 목포 청년 창업지원사업우수시책을 소개해 최우수 기관표창과 함께 2천만 원의 상사업비를 받는 영예를 안았다.

순천시는 글로벌 명품 시장으로의 도약! 순천 아랫장!’으로 우수 기관표창과 함께 1천만 원의 상사업비를 받는다.

여수시는 여수 청년몰 꿈뜨락몰 조성숙박통합예약시스템 여수구축으로, 영광군은 신재생에너지산업 육성 사업으로 장려 기관표창과 함께 각각 600만 원의 상사업비를 받게 됐다.

노력상을 수상하는 고흥군, 보성군은 기관표창과 함께 각각 400만 원의 상사업비를 받는다.

정병선 전라남도 혁신경제과장은 평가에 대해 시군 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하나, 이 평가를 통해 우수 시책을 서로 공유하고 성과를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