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목포자율혁신학교 네트워크 협의회 큰 호응
목포교육지원청, 목포자율혁신학교 네트워크 협의회 큰 호응
  • 강천웅
  • 승인 2020.10.1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1016() 목포용호초등학교에서 목포자율혁신학교 17(1, 8, 7, 1) 교감과 담당자, 목포학교혁신지원단 등과 함께 목포자율혁신학교 네트워크 협의회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학교에서 1학기에 계획된 프로그램을 진행하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진단하고 분석하기 위해 9월에 목포자율혁신학교 중간점검 자체평가표를 학교별로 작성했다.

또한 목포학교혁신지원단은 중간점검 자체평가표를 통해 드러난 학교별 어려움을 파악하고 유의미한 의견을 찾기 위해 학교별 사례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토론기회를 가졌다.

이번 네트워크 협의회는 목포자율혁신학교 간 소통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토론된 내용을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뉴노멀시대의 학교혁신 특강, 하반기 목포자율혁신학교 운영에 대한 토의·토론, 학교 공간혁신 탐방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강을 해주신 목포용호초 정대성 교장선생님은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세상에서 앞으로 변화될 새로운 학교 모습을 상상하며 혁신학교의 역할을 강조했다.

토의·토론 시간에는 목포자율혁신학교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자치, 수업혁신에 대한 교원의 관심과 역량 제고,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과정 운영에 초점을 맞추어 구체적인 문제점을 찾아 목포자율혁신지원단과 공동으로 해결방법을 모색했다.

마지막으로 목포용호초가 작년부터 진행해 온 학생 참여형 공간 재구조화 사례와 SW교실-VR-도서실-차마실(휴게공간)로 이어지는 학교탐방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네트워크 협의회에 참여한 ○○교사는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계획은 많이 변경되었으나 참여와 소통의 민주적 학교 운영을 위한 노력으로 조금씩 변화 되감을 느끼고 있고, 존중과 배려의 학생자치 운영으로 혁신학교로의 도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목포자율혁신학교 지원 체제를 강화하고 연대와 공유를 통해 혁신교육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학교와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