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공공도서관, 2020년 한 책「체리새우:비밀글입니다」황영미 작가와의 만남 운영
담양공공도서관, 2020년 한 책「체리새우:비밀글입니다」황영미 작가와의 만남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0.10.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공공도서관(관장 김종성)2020책으로 만나는 담양, 한 책 읽기사업으로 선정된 청소년 분야의 「체리새우:비밀글입니다」 저자 황영미 작가를 초청해 지난 16일 담양 고서중학교에서 강연회를 개최했다.

「체리새우:비밀글입니다」는 9회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작으로 친구 관계에서 타인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고 진짜 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작가는 나는 나답게, 너는 너답게라는 주제로 책 속에 나오는 문구를 인용해 학생들에게 독립된 나무로 잘 자랄 수 있도록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존재가 되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작가가 직접 출제하는 독서퀴즈를 통해 작품을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에 참석한 학생은 이 책을 재밌게 읽어서 지난달부터 강연을 기다려 왔다.”책 속 주인공인 다현이처럼 나도 글쓰기를 통해 나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연습을 해봐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담양공공도서관은 한 책 읽기 연계 행사로 10월 한 달간 어린이실에서 한 책 독서퀴즈 응모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1029일부터 115일까지 담양관내 초등학교 7개교를 대상으로 어린이 분야 「한밤중 달빛식당」 이분희 작가 강연회를 온라인 강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운영한다. 기타 행사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담양공공도서관 어린이실(061-383-743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