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 현장지원 강화
전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 현장지원 강화
  • 최영천
  • 승인 2020.10.1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16() 나주 빛가람호텔에서 민주시민교육 현장지원단(이하 현장지원단)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민주시민학교 공감토크를 위한 현장지원단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은 민주시민학교를 만드는 학생회, 교직원회, 학부모회 소통방법 및 민주시민학교 공감토크 퍼실리테이션 기법(소미영 경기도교육연구원 교육연구사) 민주시민을 기르는 교육과정과 수업전략(주중일 회현초등학교 교장, 유한상 대전가오고등학교 수석교사)으로 이뤄졌다.

교육에 이어 민주시민학교 운영의 애로사항 공유 민주시민학교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지원 방안 민주시민학교의 발전적인 방향 모색 등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민주시민연구회, 미래교육현장강사 등 역량과 열정을 모두 갖춘 분들로 이루어진 현장지원단에 대한 기대가 크다.”모든 학교가 민주시민학교로 발돋움해나갈 수 있도록 현장지원단이 많은 지원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교사는 오늘 워크숍에서 공감 토크 방안으로 제시된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잘 활용해 학교현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민주시민학교(24)를 대상으로 현장지원단이 찾아가는 민주시민학교 공감토크11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