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수업과 생활지도를 한꺼번에 잡는 감정놀이수업 연수’실시
강진교육지원청,‘수업과 생활지도를 한꺼번에 잡는 감정놀이수업 연수’실시
  • 최영천
  • 승인 2020.10.14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지난 108일과 13일 이틀에 결쳐강진교육지원청 다산지실에서 관내 유··중 교원 26명을 대상으로감정놀이수업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놀이가 가진 즐거움, 자발성을 바탕으로 놀이를 통해 학생들의 감정을 지지하고 보듬어줄 수 있는 교사의 역량을 기르기 위해 운영되었으며, 다수의 놀이 교육 관련 도서를 집필한 작가이자 관내 계산초등학교 이진영 교사가 강사로 참여해 현장감을 높일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수업 속에서 학생들의 놀 권리를 어떻게 충족시켜 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많았었는데, 강사님의 실제 운영 사례를 듣다보니 답답한 부분이 해소되는 느낌이 들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얻은 내용을 교실에서 꾸준히 실천해 나간다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공동체적 인성, 감성 함양에 큰 효과가 있을 것 같다.”며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강진교육지원청 윤채현 교육장은교사들의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인 연수를 실시하고, 놀이중심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사례 나눔의 날 운영을 통해 놀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학생의 놀 권리 실현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올 하반기에 학생의 놀이와 쉼을 보장하는 공간 마련을 위해 관내 5개 초등학교의 바닥놀이 환경 구축을 지원하고 있으며, 놀이를 통한 자녀 인성교육, 부모와 함께하는 책놀이 연수 운영을 통해 교육공동체 놀이 공감대 형성 및 학교, 가정,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강화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