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광주광역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첫 회동
전라남도·광주광역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첫 회동
  • 강정오
  • 승인 2020.10.0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의회(의장 김한종)와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 후반기 의장단이 처음으로 만나 광주전남의 지역 현안과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전남도‧광주시의회는 8일 전남도의회에서 전남도의회 김한종 의장, 구복규김성일 1,2부의장, 전경선 의회운영위원장, 박문옥 기획행정위원장과 광주시의회 김용집 의장, 석호‧정순애 1,2부의장, 정무창 의회운영위원장, 이홍일 행정자치위원장 등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의회는 이 날 간담회에서 지역사회의 최대 이슈로 떠오른 시행정통합을 비롯해 광주 군 공항과 민간공항 이전, 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 등의 지역 현안에 대해 의회 간에 상시적으로 소통하고 시‧도민의 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면서 큰 틀에서 협력해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은 광주‧전남 시‧도민의 대의기관인 두 의회가 지역 현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물꼬를 트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수시로 소통하면서 지역의 공동전과 시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긴밀하게 논의해 나가자고 말했다.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은 오늘 이 자리가 한뿌리 공동체인 전남과 광주가 더욱 상생하기 위한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 “이제부터 새롭게 출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의회차원에서도 효과적인 대안을 함께 수립추진해나갔으면 한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