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 성황리에 종료
고흥교육지원청,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 성황리에 종료
  • 최영천
  • 승인 2020.09.2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발명교육센터는 6주 동안 진행된 관내 초·중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1·2기 과정을 성황리에 종료하였다.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과정은 발명·메이커 활동을 통하여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고, 이를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고흥의 발명·메이커 교육의 보편화를 지향하며, 고흥의 초·중학교 학생들을 미래를 이끌 우수 인력으로 양성하고자 하는 취지로 운영이 되었다. 초등학생 25(6개 학교), 중학생 16(3개 학교)1기 과정에서 수료하였으며, 초등학생 8(2개 학교), 중학생 20(3개 학교)2기 과정에서 수료하였다.

1기 및 2기 과정에 모두 참여한 송호영(고흥중, 1학년) 학생은 평소에 학교에서 접하기 쉽지 않았던 목공을 활용한 발명품 제작 체험, 코딩을 통한 피지컬 컴퓨팅 구현 등의 다양한 활동을 주말을 활용하여 할 수 있어서 알찬 시간을 보냈다고 하였다.

강사로 참여했던 발명교육센터 조태원 전담교사는 평소 실시했던 발명일일체험과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외에도 관내 발명교육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으며, “·중 학생들이 발명에 관심을 가지고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지금과 같이 특정 학생에게 국한되지 않고 관내 희망 학생이 발명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 방향을 유지해야 한다고 하였으며 고흥의 학생들이 발명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에서는 제7회 고흥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아이디어 공모를 접수 중에 있으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미래핵심인재프로그램을 105일부터 운영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