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초등학교, 추석맞이 전통문화 ‘송편 만들기’ 체험학습 실시
남양초등학교, 추석맞이 전통문화 ‘송편 만들기’ 체험학습 실시
  • 최영천
  • 승인 2020.09.2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초등학교(교장 김경호)928() ‘학교로 찾아오는 전통문화체험학습(송편만들기)’을 실시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교외 체험학습이 어려운 현실에서 학생들의 진로를 탐색하고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계획되었다.

찾아오는 전통문화 체험은 전문 강사(아동요리지도사 박은정)가 직접 학교로 방문하여 실시하였다. 모싯잎, 단호박, 자색고구마 등 여러 색깔의 반죽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창의력이 한껏 발휘된 다양한 모양의 송편을 만들었다.

6학년 곽○○ 학생은 할머니가 편찮으셔서 집에서 송편을 만들어 본 경험이 없었는데, 학교에서 여러 가지 색깔이 들어간 송편을 만들어서 재미있었고,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너무 행복했다.”라며 전통문화 체험활동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바쁜 일상으로 추석 명절에 송편을 직접 만들기 어려웠던 학생들에게 우리 고유의 명절음식인 송편에 대한 소중함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김경호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교외 체험학습이 어려운 남양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학교로 찾아오는 체험학습이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학교의 주인은 학생이다.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학교 안에서 만들어 가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