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고등학교 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작가와의 만남’
보성고등학교 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작가와의 만남’
  • 최영천
  • 승인 2020.09.28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고등학교(교장 전경호) 도서관에서는 토요일인 지난 926일에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김동식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많은 학생들의 참여 속에 진행했다.

코로나19 여파로 학교 안팎의 단체 행사가 줄줄이 연기 또는 취소되면서 학생들의 학교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새로운 방법으로 시도된 이번 행사는, 종전의 대면 방식 작가 초청 행사 진행의 제약 요소였던 강연자와의 지역적 거리를 초월하여 소통할 수 있음을 입증해 보였다.

작가와의 만남에 참여한 학생들은 중학교 중퇴, 주물공장 노동자 출신의 김동식 작가의 성장 과정과 글을 쓰게 된 배경, 글쓰기의 원동력, 삶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이야기에 집중했고 그 어느 때보다 몰입도가 높았다고 한다.

채팅창을 이용한 질의 응답 시간에도 학생들의 참여율은 대면 행사일 때 보다 월등히 높았으며, 행사에 참여한 학 학생은 '비대면 이라는 상황이 주변 시선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덜어주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말했다.

비대면 실시간 쌍방향 원격 강연은 물리적 거리로부터 자유롭다는 점에서 강연자와 학교 모두에게 큰 강점으로 주목받았으며,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활동 영역 확대를 시도해도 될 좋은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행사를 지켜 본 전경호 학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의 위기는 곧 기회이기도 하다. 새로운 패러다임의 독서 교육 가능성을 펼쳐 보였다'고 이번 행사의 의미를 부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