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덕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 전달
영암군 덕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 전달
  • 강정오
  • 승인 2020.09.28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 덕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병국, 조형일)는 다가오는 민족의 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52020년 덕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지원대상자로 선정된 15가구를 방문하여 밑반찬과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하였다.

이날 추진 된 서비스는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잘 지내고 계시는 지 안부를 살피고, 일상생활 중의 불편한 점을 청취하여 그 집에 꼭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반찬지원 봉사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고, 동절기를 대비하여 취약계층 가구에 필요한 난방 시설이나 주거실태를 함께 점검하고 필요한 사항은 정례회의 때 논의하여 추가로 지원하기로 하였다.

강병국 덕진면장과 조형일 위원장은 우리에겐 작지만, 남들에겐 소중한 것을 나눈다는 것이 바로 이웃 사랑과 지역 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면민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고 살펴서 면민 모두가 행복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덕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해에도 복지사각지대 가구 자녀 지원, 반찬서비스, 소외계층 지원 등을 실시하며 지역민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지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