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소외계층 위문
고흥교육지원청,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소외계층 위문
  • 최영천
  • 승인 2020.09.2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28,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아동센터와 노인 요양시설 등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를 격려하는 등 따뜻한 정을 나눴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외계층 시설을 방문하여 관계자를 격려하고 필요 물품을 전달하는 등 이웃랑 실천의 나눔 문화 확산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고흥교육지원청에서는 매년 명절때마다 지역아동센터와 노인 요양시설 및 독거노인을 찾아 위로하고 격려하는 행사를 지속해왔으나, 이번에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하여 방문 인원과 방문기관을 줄이고 방문시간을 최소화하는 등 사회적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행사를 추진하였다.

김정희 교육장은 마을과 지역사회는 결국 우리 아이들의 삶의 터전이기에 따스한 정서가 가득한 고향으로 남아야 한다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느 때보다 어려운 소외계층과 함께 정을 나누는 온기 가득한 한가위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29일에는 고흥교육지원청의 모든 직원이 고흥읍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건어물, 과일, 생선 등 명절 제수용품을 온누리상품권으로 구입하는 등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살리기에 동참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