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왕지초등학교, 학부모 소통을 위한 설명회 실시
순천왕지초등학교, 학부모 소통을 위한 설명회 실시
  • 최영천
  • 승인 2020.09.25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왕지초등학교(교장 박점숙)가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순천왕지초등학교(교장 박점숙)가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순천왕지초등학교는 지난 9월 24일,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는 코로나19로 학부모 집합 연수가 힘들어지자 학교측에서 제안한 것으로, 전교생이 쌍방향 원격수업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Zoom(줌, 화상회의시스템)을 사용하여 이루어 졌다. 

먼저 박점숙 교장선생님이 학부모에게 보내는 편지를 읽은 후, 전계자 교감선생님과 현용희 원감선생님께서 각각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의 1학기 교육 실적 및 2학기 교육활동을 발표하였다.

이후, 학부모 법정 연수와 학부모 질의응답을 진행하여 학교와 학부모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특히, 사전에 학부모로부터 질문을 받은 후 학교가 이에 응답하는 것으로 진행한 ‘학부모 Q&A’를 통해 학부모와 학교 사이의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을 주었다.

이번 설명회는 평소에 대부분의 수업을 쌍방향 원격수업으로 진행하는 교사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하였다. ‘코로나 사태라는 핑계로 학교에 필요한 교육을 더 미뤄둘 수 없다’라는 의견을 모았으며 관리자까지 앞서서 크로마키 천 촬영법 등 온라인 방송을 위한 기법을 배웠다.

설명회를 들은 학부모들은 “집합해서 진행한 설명회보다 더 효과적이었다.”라는 소감을 밝혔으며 “학교 교육을 더 잘 이해하게 된 것 같다”며 긍정적인 답변을 내 놓았다.

박점숙 교장은 “이제 코로나 사태는 교육활동을 중단할 수 있는 핑계가 더이상 되지 못한다. 본교 교사들의 다양하고 효과적인 원격수업을 위한 노력이 빛을 발했다. 본교의 이러한 시도가 널리 알려져 학부모들의 긍정적인 공교육 인식 형성에 효과가 있기를 기대해 본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