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공공도서관, 추석 명절 맞이 소외된 이웃에 사랑나눔 실천
목포공공도서관, 추석 명절 맞이 소외된 이웃에 사랑나눔 실천
  • 최영천
  • 승인 2020.09.25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공공도서관(관장 황성규)101()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분위기에서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목포아동원디아코니아노인요양원을 찾아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위문하여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사회복지시설 방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비대면으로 더욱 소외된 아동과 요양원 어르신이 희망을 잃지 않고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격려하고자 정성이 담긴 위문품을 마련하여 전달했다.

황성규 관장은 목포아동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코로나-19로 아이들을 직접 만날 수 없어 아쉽지만, 우리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목포공공도서관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포공공도서관은 목포아동원과 2013년에 MOU를 체결한 이후 꾸준히 독서문화 프로그램, 순회문고, 도서기부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생활의 기회를 아동들에게 제공해오고 있다.

이어 방문한 디아코니아노인요양원에서는 코로나-19로 방문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외로운 명절을 보내게 될 어르신들을 내 부모라는 마음으로 섬기는 기관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이를 본받아 우리 도서관의 활동이 지역사회에 나눔과 배려, 소통의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목포공공도서관은 지역사회의 사랑나눔 문화 확산과 실천에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