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성산초등학교 학생들, 랜선을 타고 국립 고궁 박물관으로 여행
장성성산초등학교 학생들, 랜선을 타고 국립 고궁 박물관으로 여행
  • 최영천
  • 승인 2020.09.25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성산초등학교(교장 조희영) 5~6학년 학생들은 지난 922(),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실시하는 온라인 체험학습 <시계 왕국 조선 교과서 속 왕실 유물>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교외체험학습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교과서 속 다양한 왕실 유물의 모습을 살펴보고 앙부일과 자격루를 중심으로 조선 왕실 과학문화의 우수성과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조선시대 유교와 과학문화의 특징을 살펴보고 앙부일구, 자격루의 원리를 담은 영상을 시청한 후 퀴즈를 풀어보는 활동을 통해 민족 문화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차준협 학생은 조선 왕실의 과학문화를 살펴보며 세종과 장영실 등의 과학자들이 노력이 백성들의 삶에 큰 도움을 주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코로나19 때문에 학교 바깥으로 나가는 체험학습을 경험하지 못해 답답했는데 이런 체험학습을 또 했으면 좋겠어요.” 라고 말했다.

장성성산초등학교(조희영 교장)본교 학생들이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뜻깊은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이니만큼 제한적 상황에서나마 본교 학생들이 다양한 유형의 교육활동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