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호 도의원, “추석한가위 몸은 떨어져도 마음은 고향에”
김용호 도의원, “추석한가위 몸은 떨어져도 마음은 고향에”
  • 강정오
  • 승인 2020.09.2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호 의원 강진2
김용호 의원 강진2

김용호 전남도의원(강진2)은 지난 21일 강진군에 소재한 노인복지시설 행복한집’, ‘사랑의집’, ‘사랑둥지 전남지체장애인협회 강진군지부를 찾아 시설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위문활동을 펼쳤다.

김용호 의원은 강진군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에게 코로나19 방역용품 등 부족함이 없는지 꼼꼼히 챙기며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용호 의원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시설을 이용하시고 생활하는 어르신들 한 분 한 분 찾아뵙고 안부와 덕담을 나누지 못해 안타깝다면서 코로나19가 위문활동까지 새로운 풍속도를 만들어냈다며 청정 강진군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코로나19 대유행을 염려해 벌초대행서비스의 확산과 고향방문 자제 등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참인 가운데 김 의원은 우리 민족 최대 명절 중 하나인 한가위에 가족들이 함께 하지 못하지만 마음만은 가까이 하나라고 생각하고 훈훈한 한가위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이 IT기술 강국 인만큼 화상통화 등 스마트폰 등을 활용하여 아쉬움을 달래자고 제안했다.

한편, 사회복지시설 관계자에 따르면 김 의원은 바쁜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군 의원 시절부터 20년 가까이 꾸준한 시설방문과 위문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