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신초등학교, ‘포노 사피엔스’ 시대를 이끌 미디어 인재 육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업
의신초등학교, ‘포노 사피엔스’ 시대를 이끌 미디어 인재 육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업
  • 최영천
  • 승인 2020.09.2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신초등학교는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도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JYC(Jindo-Do Youtube Creator) 키움 프로그램을 2020. 9. 17.부터 21일 까지 원격수업 1, 집합 수업 2회 총 3회 실시했다.

프로그램 운영은 광주 미디어센터에서 영상제작 전문 강사 2명이 직접 의신초등학교에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유튜브 영상제작의 콘티를 만드는 것에서부터 편집, 업로드 까지 전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의신초등학교는 2020. 9월에 본교 컴퓨터실을 리모델링하여 미래의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탄생할 수 있도록 영상제작에 최적화 된 장소로 바꾸었다.

아이들은 이 공간에서 전문 조명과 장비로 영상을 편집할 수 있고 대형 TV-Let으로 자유롭게 학생들끼리 의견을 주고 받으며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이런 시설에 이번 유튜브 영상제작 수업까지 동시에 이루어지면서 학생들에게 교육적 효과가 극대화 되었다.

본교 허혁 교장 선생님께서는 유뷰트 영상제작 교실을 구성되어 언제든 학생들이 어렵지 않게 접근하여 영상을 편집하고 방송하는 과정에서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가 자라나는 모습이 매우 미래지향적이고 올바른 교육방향이라고 말했다.

이번 유튜브 프로그램을 마친 5학년 김도희 학생은 좋은 장비를 어떻게 다루고 활용해야 되는지 몰라서 어려웠는데 수업을 들은 후 훨씬 쉽고 재밌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고 본인의 계정에 자신이 좋아하는 요리 영상을 올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