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원격수업 내실화 방안을 찾아 교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다!
여수교육지원청, 원격수업 내실화 방안을 찾아 교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다!
  • 최영천
  • 승인 2020.09.2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지난 914일에 초·중 교감 및 원격수업 업무담당자 92명을 대상으로 원격수업 운영 지원 및 내실화 방안 모색을 위한 회의를 개최하였다.

8개 분임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회의는 학교별 원격수업 운영 현황 공유, 수업준비 및 운영에서의 교사들의 애로사항 청취, 교육지원청 요구사항 파악, 원격수업의 질 제고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여수 관내 원격수업 운영현황을 보면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하는 초등의 몇몇 학교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학교가 콘텐츠 활용 중심 원격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원격수업에 있어 교사들의 애로사항으로는 동영상 및 콘텐츠 제작에 있어서의 많은 시간 소요,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부족, 쌍방향 실시간 수업에 필요한 기술 및 장비 부족, 학생들의 수업 참여 독려 등을 들었다.

원격수업 내실화를 위해서는 학생 맞춤형 피드백 제공과 점진적인 쌍방향 실시간 수업 확대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이를 위해서는 노트북, 웹캠, 듀얼모니터 등의 신속한 장비 제공과 실습형 교원연수, 원격수업 이해 제고를 위한 학부모 연수, 원격수업 관련 자료 및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 개설 등을 요구하였다.

향후 여수교육지원청에서는 홈페이지에 게시판(Q&A)을 개설하여 원격수업 자료 및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교사대상 원격수업 실습 연수, 학부모 대상 원격수업 이해 및 홍보 연수, 교원 대상 원격수업 내실화 사례 공유 소규모 토론회 실시,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활용한 원격수업 활성화 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