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교중학교, 스마트한 디지털 시대 학생을 위한 뉴미디어 활용 교육 실시
석교중학교, 스마트한 디지털 시대 학생을 위한 뉴미디어 활용 교육 실시
  • 강정오
  • 승인 2020.09.1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교중학교(교장 김영배)2020. 9. 17.()1학년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주제선택(국어) 프로그램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Jin-Do Youtube Creator교실을 운영하였다.

학교로 찾아가는 Jin-Do Youtube Creator교실3회기에 걸쳐 총 12차시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회기에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자신의 기획 의도에 알맞게 편집하고, 활동 결과물을 함께 공유하였다.

1학년 조은 학생은 태블릿 PC로 사진을 찍어 어플을 활용해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바꾸고 텍스트와 이모티콘 등으로 꾸밀 수 있어서 좋았다.

1학년 이가은 학생은 내가 찍은 사진을 활용해 학교 생활의 추억과 공부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다음 주에 배울 동영상 제작 방법이 더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하고 있는 양유진(국어과) 교사는 소외된 지역이지만 학생 참여, 활동중심의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포노사피엔스(phono sapiens)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세대 주역이 되는 학생들에게 미디어기기를 학습 활동과 연계하고 전문가와 함께하여 유튜브 크리에이터 역량도 함양하고자 자유학년제 주제선택 심화프로그램으로 신청, 운영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석교중학교에서는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요구되는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 함양을 위해 AI·SW 미래교실 구축 등 미디어 교육 환경 개선과 삼성물산에서 지원하는 삼성주니어물산아카데미”, 현대자동차에서 지원하는 현대미래자동차학교등 체험과 활동 중심의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석교중학교 김영배 교장은 미디어 교육 소외 지역 학생들을 위해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에듀테크 교육 환경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진도교육지원청과 본교 선생님들의 적극적이고 자율적인 자기계발과 학생들을 위한 헌신적인 지도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