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행복, 따뜻한‘마음꾸러미’나눔
순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행복, 따뜻한‘마음꾸러미’나눔
  • 최영천
  • 승인 2020.09.1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Wee센터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9월부터 위기 학생 및 부적응 학생을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한 마음꾸러미를 전달하고 비대면으로 전화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가정방문상담은 가정에서 보호받지 못하는 학생 및 결손 가정에 찾아가서 학생에 대한 보호 및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활동으로 소외되기 쉬운 사각지대 학생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보다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부득이 비대면 활동으로 대체하여, 20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이 함께 만들 수 있는 코로나 예방 키트(손소독제 등)와 식료품이 담긴 마음꾸러미Wee센터 사회복지사가 직접 문 앞에서 비대면으로 전달하고, 정서 지원을 위한 상담은 전화로 진행하였다.

금번 가정방문상담 지원을 받은 한 가정의 어머니는코로나 19로 인해 집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아이들과 집에만 있어 힘들고 불안했는데 마음꾸러미를 통해 마음이 훈훈해지고 세심하게 신경써주시는 것 같아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덕 교육장은 장기화된 코로나 19로 인해 심신이 지쳐있을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것이며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소중한 순천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