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교육지원청, 무안행복초등학교 학생 대상 독서・토론・글쓰기 교육 프로그램 운영
무안교육지원청, 무안행복초등학교 학생 대상 독서・토론・글쓰기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최영천
  • 승인 2020.09.16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9.16.()부터 관내 신설학교인 무안행복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고장사랑하기를 주제로 찾아가는 독서토론글쓰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무안교육지원청의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신설학교인 무안행복초, 무안행복중학교 학생들의 독서토론글쓰기 능력 향상 및 학생 자신이 사는 고장인 무안에 대한 애향심을 키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9.16.()에는 행복초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토론 전문 강사가 학교로 찾아가, 학교 선생님과 팀티칭의 형식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는 독서토론에 필요한 교재와 독서토론 전문 강사를 지원하였고,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교재를 미리 읽을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는 한편, 강사와 협력하여 차시별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 무안행복초(교장 심재호) ○○ 교사는 학생들이 이번 수업을 함께 하며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친구들의 마음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무안의 아이로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 관계자는 교육지원청이 신설학교가 안정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학교와 소통하며 동행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안교육지원청의 찾아가는 독서토론글쓰기 교육 프로그램은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학교가 학생들의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의 형식으로 지난 6월부터 관내 초중 희망 학급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