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영재교육원, 로봇 과학으로 실현하는 미래교육
장흥영재교육원, 로봇 과학으로 실현하는 미래교육
  • 최영천
  • 승인 2020.09.1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20200912~13, 이틀에 걸쳐 장흥영재교육원에서 학생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장흥영재교육원 찾아오는 세종 과학 교실을 운영했다.

과학 교실은 레고-마인드스톰을 통해서 진행되었고, 첫번째날 학생들은 미로 찾기 프로그램에서 레고로 자신만의 자동차를 만들어보고 레고-마인드스톰의 소프트웨어 기능 및 작동 방법을 익혔다.

다음 날에는 앱 인벤터로 자신만의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핸드폰에 설치한 후 레고-마인드스톰의 축구 로봇과 어플리케이션을 연결해 축구 게임 활동을 진행했다.

찾아오는 세종 과학 교실을 체험한 학생들은 수업 내용이 처음 접하는 내용이어서 어렵고 힘이 들었다. 그래도 앱을 만들고 결국 작동하는 기계를 보면서 매우 뿌듯하고 재밌었다.”고 말했다.

활동을 진행한 세종과학교실 소속 강사는 학생들이 어려운 내용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주어진 문제를 끝까지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함께 의견을 나누고 협력하는 모습이 돋보였다.”고 말했다.

장흥교육지원청 왕명석 교육장은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이번 찾아오는 세종 과학 교실을 통해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서 기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미래 인재를 길러내는 장흥영재교육의 행보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