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한국수목원관리원, ‘정원전문가’ 양성
전남도‧한국수목원관리원, ‘정원전문가’ 양성
  • 강정오
  • 승인 2020.09.1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정원산업 육성과 정원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국수목원관리원과 함께 정원전문가 양성교육에 들어간다.

양성교육은 세종특별시 국립세종수목원에서 15일과 2212차로 나눠 23일 동안 20시간씩 진행된다.

1차 교육은 정원설계 및 조성, 정원관리 방법’, 2차 교육은 정원디자인 이해와 식물생육환경에 따른 정원관리를 주제로 교육이 이뤄진다.

이번 교육의 정원분야 전문강사로 1차 교육에는 가든스쿨 오로라라 주광춘 대표와 팀벌리가든 이주은 대표가, 2차 교육에는 오가든스 오경아 대표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강기호 박사가 참여한다.

신청자격은 도와 시군에서 양성교육으로 실시중인 정원전문가 교육 기초과정(60시간 이상)을 이수한 교육생이 참여할 수 있다. 숙박비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앞서 전라남도는 2019년부터 목포대, 순천대, 전남대, 순천만국가정원, 완도수목원, 구례지리산정원 등 6개 전문교육기관을 선정, ‘정원전문가 양성교육을 진행해왔다. 지난해 235명이 수료했으며, 올해 214명이 교육 중에 있다.

앞으로도 정원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의 핵심 역할을 수행할 정원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수료자들이 공동체정원 가든서포터즈, 국가정원 및 지방정원에서 가드너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형호 전라남도 산림휴양과장은 정원전문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수목원정원 관리운영 전문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과 함께 심화교육을 마련했다전남도 기초과정을 수료한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