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다함께 미래로 감동 주는 혁신담양교육
담양교육지원청, 다함께 미래로 감동 주는 혁신담양교육
  • 최영천
  • 승인 2020.09.1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10일 초고 학교장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학교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장 영상희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하여 영상회의로 진행했다. 2020. 9. 1.자로 부임하신 김철주교육장님의 취임 인사를 시작으로 전입 학교장 소개 및 2학기 교육지원활동을 각 과별로 안내하고 교사가 수업 및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협의 시간을 가졌다.

담주초등학교 교장(임봉애)담양에서 근무하게 되어 기쁘다. 코로나 19 상황으로 교육활동에 제약을 많이 받고 있지만 주어진 상황에서 학생들의 학습권과 건강을 보장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대숲맑은 생태도시와 가사문학의 산실인 담양에서 근무하게 행복하다. 학생들이 하고 싶고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항상 동행하며, 함께 배우고 나누면서 어울릴 줄 아는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고, 빛깔이 다채로운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말하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다 함께하며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문화 조성에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공교육과 대안교육의 상생 방안, 창의 융ㆍ복합 시설을 이용한 융합교육, 인문학 교육 등에도 관심을 가지고 추진할 예정임을 밝혔다.

이후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장애 인권 보호 관리자 연수도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