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 의원, 목포대 의과대학 및 의대병원 유치지원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대표 발의
박용 의원, 목포대 의과대학 및 의대병원 유치지원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대표 발의
  • 강정오
  • 승인 2020.09.1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의회 박 용의원
목포시의회 박 용의원

목포시의회 박 용 의원(부흥, 신흥, 부주)이 목포대 의과대학 및 의대병원 유치 지원을 위한 목포시의회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대표발의 하여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723일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의대정원 확대 및 공공의대 설립 추진 방안에 대한 당정협의회를 갖고 의대정원 확대, 공공의대 설립 등 의학교육 내실화와 의과학자 육성으로 감염병위기 대응과 성장 동결을 창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16개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전남은 의과대학 설립을 가시화하게 되었다.

그러나 최근 정부는 의대정원 확대, 공공의대 설립 등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기로 대한의사협회와 합의하여 우리지역에 실망감을 주고 있다.

박 용의원은전남 서남권 의대 유치는 30여 년 간 지역주민의 숙원 사업이다.

전남에 의대 신설은 정부와 대한의사협회와 합의와 별개의 문제로 보고 추진해야 한다며, 이번에 구성될 특별위원회 운영기간 동안 성과가 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부흥, 신흥, 부주동 출신의 박 용 의원은 11대 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 위원으로 목포시 시민안전보험 운영 조례안을 비롯하여 지금까지 총 11개의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여 제․개정하는 등 다방면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