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중학교 위클래스, 마음의 비바람도 코로나블루도 막는다
구례중학교 위클래스, 마음의 비바람도 코로나블루도 막는다
  • 최영천
  • 승인 2020.09.09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중학교(교장 장이석), 최근 내 마음의 비바람도 막으며 코로나 심리방역도 하는 위클래스를 위한 리모델링을 마쳤다.

학교 관계자는, “이제 코로나블루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코로나 외톨이 M세대, 마음의 비바람을 막으렵니다.”라고 전했다.

코로나블루(corona blue)코로나 우울증이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와 우울하다는 뜻의 '블루(blue)'의 합성어이다. 감염 가능성에 대한 불안과 공포에서 비롯한 심리적 영향이, 자가격리와 경제 불안 등의 이유로 증폭되어, 불안장애로까지 발달한 경우를 말한다. 전문가의 상담과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

학교 담임교사는, “코로나블루는 학생들에게서도 나타납니다. 학생들도 계속되는 언론 보도와 사회적 거리 두기 등 눈에 보이지 않는 격리 상황을 계속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코로나블루, 감염병 스트레스에 대비하는 심리지원이 필요하지요.”라고 말했다.

이어서, “학교에 학교중심 심리지원단이 있습니다. 담임교사의 학생 심리 파악이 우선입니다. 우리 선생님도 자기 심리방역 한 후, 학생 대상 심리방역 상담을 하도록 합시다. 선생님은 아플 틈도 없습니다. 나는 내가 지키고, 학생도 내가 지킵니다.”라고 다짐했다.

위클래스 전문상담교사는, “사랑이 넘쳐나는 가정, 웃음이 가득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2학기 상담주간 운영에, 심리지원, 심리방역도 합니다.”라며, “코로나19 감염병 장기화에 다양한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진단, 상담, 치료를 제공합니다.”라고 설명했다.

김형규 교감은, “코로나19로 학생의 과도한 걱정, 불안 등을 줄이고, 긍정적인 마음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상담을 실시합니다. 이번 상담주간에 담임 선생님과, (Wee)클래스를 찾읍시다. 학교는, 여러분 마음의 비바람과 코로나블루도 막아줍니다.”라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