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심리방역 대책 영상회의 개최
순천교육지원청 심리방역 대책 영상회의 개최
  • 최영천
  • 승인 2020.09.0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98() 지역 내 코로나의 급격한 확산으로 인한 장기 원격교육 실시와 병행하여 학생 심리 방역을 강화하기 위해 순천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46명을 대상으로 영상 회의를 개최하였다.

순천은 현재 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 단계로 원격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 주 14() 등교를 앞두고 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감염병이 장기화되면서 병원치료를 필요로 하는 위기학생과 심리적 불안 증세를 나타내는 학생이 증가함에 따라 그에 따른 심리 상담을 강화하고 전문기관 연계를 비롯한 예방적 측면에서 비대면 상담을 어떻게 마련해 나갈지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순천교육지원청은 자살 및 자해 시도학생, 학교폭력 피해학생, 정신과 치료를 받은 학생, 학업중단 숙려제 참여학생, 게임중독학생, 정서행동심층평가 고위험군 학생 등 관심군 학생과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확진자 및 밀접 접촉자 격리 대상 학생을 상시 모니터링 하고 학생 개개인 특성을 분석하여 그에 따른 맞춤형 상담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에서 실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 소개와 비대면을 통한 상담 방법 및 학교별 wee클래스 운영 사례를 공유하여 심리적 위기학생을 실제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나눔의 시간도 가졌다.

회의에 참석한 김oo(남산중 상담교사)코로나블루와 같은 우울증 및 비대면 상황으로 인해 정서불안, 게임중독 등으로 극도의 불안감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을 통한 심리지원을 하는 것은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다양한 학교의 사례를 듣고 고민을 함께 나누며 대안을 찾는 시간을 갖게 되어 참 좋았다.”소감을 밝혔다.

 

이용덕 교육장은 오프라인 수업이 장기간 이어지면서 정서불안, 우울증, 학교 부적응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어 이번 회의를 통하여 비대면을 통한 다양한 상담 방법과 프로그램을 공유하여 코로나 상황에서도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순천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