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산업고 백준상,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정남진산업고 백준상,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 최영천
  • 승인 2020.09.0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우군
김진우군

장흥정남진산업고등학교(교장 정귀권) 기계자동차과 백준상군이 97일 언택트로 열린 푸르덴셜공헌재단 주최 제22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작년에도 정남진산업고 김진우군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고, 2년 연속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올해 대회에는 총 712건의 응모 신청서가 접수됐으며, 전국 은상 수상자 40명 중 교육부·보건복지부·여성가족부·행정안전부 장관상 8, 금상 2, 은상 30, 동상 40건 등의 수상자 발표가 있었다.

장관상과 금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200만원과 금메달이 수여되었으며, 100만원을 수상자가 지정하는 비영리단체·기관에 기부 할 수 있게 된다.

백군(지도교사 윤정현)은 방과후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고 3년 동안 자기계발에 꾸준히 노력하여 로더, 굴삭기, 지게차 등 8개의 자격증을 취득한 모범 청소년이다.

고등학교 3년 동안 548시간의 봉사활동을 하였고, 지역아동센터와 그룹홈에 학습도우미, 환경정리, 컴퓨터지도, 드론지도 등의 봉사활동을 하여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가지게 노력하였으며,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아낌없이 나누어 준 점이 이 상을 수상하게 된 배경이다.

백군은 올해 5월에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자의 청소년 표창 대상자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데 이여서 2개의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한편 2014년에 설립된 정남진산업고의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는 2015년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 2016년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날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 등 동아리와 동아리 회원들이 12개의 장관상을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전국 중고등학교 중에서 최고의 동아리임과 동시에 봉사활동이 가장 활성화된 동아리이다.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푸르덴셜이 1999년부터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모범 중고생들을 격려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자원봉사 시상 프로그램이다.

정귀권 교장은 인성과 전문성을 지닌 행복한 기술인을 육성하도록 노력을 다 하겠다고 소회를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