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자원파악에서 현장개선까지! 학교현장 맞춤형 정보업무 지원
장흥교육지원청, 자원파악에서 현장개선까지! 학교현장 맞춤형 정보업무 지원
  • 최영천
  • 승인 2020.08.3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 학교정보화지원센터에서는 728() ~ 917()까지 일선 학교를 방문하여 2020년도 정보화기기 자원파악 및 현장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학교의 정보시스템 보유현황을 정보시스템관리대장으로 정비하여 해당학교에 배포하고, 정보업무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업무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각급학교 일부 저성능 컴퓨터의 메모리 증설과 네트워크스위치 등 통신장비 재배치, 네트워크 재구성을 통해 컴퓨터 및 인터넷 속도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흥초등학교 정보담당교사는 올해 처음으로 정보업무를 맡으면서 업무가 생소해서 어려움이 있었는데, 학교정보화지원센터 담당자와 함께 자원파악 및 현장컨설팅을 통해 정보업무를 손쉽게 파악하게 되었으며, 교직원들이 온라인수업 및 업무처리 시 인터넷 속도 저하 및 컴퓨터 속도가 느리다고 볼멘소리를 했는데, 저성능 컴퓨터 업그레이드 및 통신장비 재배치를 통해 속도 저하 문제가 일부 해소될 수 있을거라 기대한다.‘ 며 업무관계자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장흥교육지원청 학교정보화지원센터는 지속적으로 정보업무와 관련한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밀착 지원함으로써 장흥교육에 대한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일선 학교 현장의 어려움 해소와 교원들의 정보업무 경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