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가족상담‘성장하는 우리가족’운영
장흥교육지원청, 가족상담‘성장하는 우리가족’운영
  • 최영천
  • 승인 2020.08.2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816()부터 1025()까지 심리·정서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3가정(10)을 대상으로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장흥군보건소 협조 하에 우리가족심리상담센터 이현복 센터장을 초빙한 성장하는 우리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업에 종사하는 학부모들을 고려하여 매주 일요일 8회기로 이루어지며 가족인형을 매개로 현가족과 원가족 조각세우기, 거울기법의 역할극을 통해 가족의 욕구와 강점을 바탕으로 긍정적 상호교류 나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와 더불어 마지막 회기에는 평화의 춤을 통한 가족 공동체 전체에 위로, 격려 그리고 변화를 독려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 종료 시에는 자아존중감과 부모효능감 척도의 사전, 사후검사를 비교하여 현가족의 가족기능의 변화정도를 가시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타당도 및 신뢰도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성장하는 우리가족에 참여한 한 학부형은 가족과 같이 상담을 하는 것이 다소 망설여졌는데 2회기까지 참여한 지금 서로 모르고 있었던 감정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하며 좀 더 이해하고 사랑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고 있다며 소감을 전했다.

왕명석 교육장은 가족기능 강화를 도와 각 가정이 신뢰와 사랑이 바탕이 되어 그 자녀가 학교생활 적응과 또래관계를 즐겁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