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부패는 잡초처럼 청렴은 꽃처럼’
곡성교육지원청‘부패는 잡초처럼 청렴은 꽃처럼’
  • 최영천
  • 승인 2020.08.2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관 모니터를 통해 곡성교육지원청 청렴콘텐츠 공모 선정작품 홍보
현관 모니터를 통해 곡성교육지원청 청렴콘텐츠 공모 선정작품 홍보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성균)부패는 잡초처럼 청렴은 꽃처럼을 청렴슬로건으로 깨끗한 공직사회 및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매월 곡성청렴Day’운영과 청렴콘텐츠 공모전 개최 등 교육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자발적 청렴 자정 운동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곡성 청렴Day’는 매월 실시하는 행사로 첫째주 수요일에 소속 교직원들에게 청렴 소식지인청렴당당 곡성교육 청렴편지을 자체 제작하여 이메일로 발송하며, 교육지원청 전직원들에게는 문자메시지로 공무원 행동강령과 청렴명언 등을 발송하고 있다.

또한, 곡성지역 학생들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공모분야는 청렴슬로건, 청렴캐릭터, 청렴UCC 3개 분야로 총28개 작품에 40여명의 학생 및 교직원이 참여하였으며, 분야별로 3개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매월 ‘곡성 청렴Day’행사 시 관내 전 교직원에게 발송되는‘청렴당당 곡성교육’ 청렴편지
매월 ‘곡성 청렴Day’행사 시 관내 전 교직원에게 발송되는‘청렴당당 곡성교육’ 청렴편지

최우수 선정작으로 청렴 슬로건은부패는 잡초처럼 청렴은 꽃처럼청렴캐릭터는 청죽이청렴UCC마스크로도 막을 수 없는 질병이었으며, 특히 청렴UCC는 오산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으로 마스크 착용으로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지만부정부패는 마스크로도 막을 수 없다는 내용이며 또래의 눈높이에서 청렴을 쉽고 재미있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 외 선정작품과 응모 작품 들은 곡성교육지원청 홈페이지/행정정보/클린교육행정/청렴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곡성교육지원청 허성균 교육장은학생들과 모든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반부패 청렴의식을 강화하고 모두가 공감하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다양한 반부패·청렴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