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김대중 대통령 서거 11주기’ 추모
김영록 전남지사, ‘김대중 대통령 서거 11주기’ 추모
  • 강정오
  • 승인 2020.08.18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김대중 대통령 서거 11주기를 맞아 김대중 정신을 받들어 200만 도민과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겠다고 다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전라남도 실국장들과 함께 남악 중앙공원 김대중 대통령 동상을 찾아 참배했다.

김 지사는 추모사를 통해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국가경제와 서민생활이 힘들어지고, 갑작스런 수해가 전남에 큰 상처를 남겼다위기를 기회와 희망으로 바꿔 나갈 수 있는 것은 역경과 고난에 굴하지 않고 희망을 찾았던 김대중 정신이 살아있기 때문이다고 강조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변혁의 시대, 원대하고 과감한 도전을 통해 생명의 땅, 으뜸 전남을 이뤄내겠다고 말하고 노벨평화상 수상 등 평화와 인권의 상징인 김대중 정신을 영원히 후대에 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신안 하의도에 김대중 대통령의 자취를 느낄 수 있는 한반도 평화의 숲을 조성중으로 김대중넬슨 만델라 세계평화공원조성 방안도 추진중이다세계 지도자와 석학, 노벨평화상 수상자들이 참가하는 김대중 평화회의도 내년에 개최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서거 11주기 공식 추도식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참석하지 못하고 피해현장을 찾았다.

전라남도는 민선7기 역점사업으로 전라남도 김대중 평화회의 개최를 비롯 김대중·넬슨만델라 세계평화공원 조성, 한반도 평화의 숲 조성 등 김대중 대통령의 세계평화 정신을 기리고 계승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