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초등학교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책 놀이-네가 좋아!”
함평초등학교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책 놀이-네가 좋아!”
  • 강정오
  • 승인 2020.08.1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초등학교(교장 정병헌)에서는 3일부터 14일까지 교내 1학년 중 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특별프로그램 책 놀이-네가 좋아!”를 운영했다.

교육복지우선 프로그램은 다움숲 마을학교와 공동진행했으며, ‘지구’, ‘자연과 관련된 그림책을 선정해 그림책 읽어주기 책 내용에 대한 내 생각 말하기 재미있는 책 놀이 활동 등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은 우리가 함께 쓰는 물, , 공기등을 함께 읽으며 휴지심으로 나무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재활용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창의 활동과 함께 지구와 숲, 많이 쓰면 사라지는 자원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조ㅇㅇ 강사는 지구를 아프게 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학생들이 다 이해하기 어렵겠지만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가 무한하다고 생각하는 자연 자원도 언젠가는 사라지고 우리가 함께 사는 지구가 파괴될 수도 있다는 것을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말했다.

정병헌 교장은 이번 책 놀이 프로그램이 아이들에게 책이 무겁고 딱딱한 이미지가 아닌 재미난 놀잇감으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함평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통한 학습, 문화·체험, 심리·정서 등 맞춤 지원으로 학생들의 교육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