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청각장애 어린이 대상 온라인 교육
국립고궁박물관, 청각장애 어린이 대상 온라인 교육
  • 강정오
  • 승인 2020.08.1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동영)은 오는 12일부터 청각장애 어린이를 위한 온라인 교육영상 가족과 함께하는 수어 전시해설(어린이편)’을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에서 제공한다.

이번 영상은 코로나19각장애 어린이 대상 교육이 진행되지 못한 것을 보완하고자 정부혁신 차원에서 마련한 것이다. 지난 6월부터 누리집을 통해 공개한 가족과 함께하는 전시해설(어린이편)’ 영상을 토대로 문 수어 해설과 자막 등을 추가하여 왕실문화를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였다.

온라인 교육 영상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www.gogung.go.kr→교육→온라인영상강의)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gogungmuseum)을 통해 청각장애 어린이와 가족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교육 활동지는 누리집(www.gogung.go.kr→교육→교육자료)에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매월 교육 신청자에게는 활동지를 무료로 우편 발송할 예정이다.

한편, 국립고궁박물관에서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이행에 따라 박물관 교육을 비대면(온라인) 교육과 대면교육을 병행하여 운영하고 있다. 8월 비대면(온라인) 교육은 성인·어린이 등 대상별 교육 8, 대면교육은 2020 상반기 특별전과 연계한 내가 만드는 왕실도자체험 교육과 여름방학 가족대상 교육 등 4이다. 다만, 대면교육은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참가인원을 최소화하여 운영한.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앞으로도 코로나19에 대응하면서도 사회적 가치에 부응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왕실문화의 이해와 체험 기회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