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나, 너 그리고 우리
장흥교육지원청, 나, 너 그리고 우리
  • 최영천
  • 승인 2020.08.0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 Wee센터에서는 202086()~813()일까지 용산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6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 너 그리고 우리를 실시하였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과 바램을 파악하기 위한 활동 및 미술 창작활동, 디폼블럭, 보드게임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 즐거운 놀이 활동으로 진행된다.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이 안전한 생활규칙을 준수하여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생활수칙을 안내하고 지원 물품(마스크, 물티슈, 보드게임2)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심리적 어려움과 바램을 파악하는 활동을 통해 지원이 필요한 위기학생의 조기 발견과 적절한 심리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여 위기 학생과 전문적인 서비스와의 연계를 강화하였다.

활동을 함께한 용산지역아동센터 선생님은 코로나19 상황으로 힘든 아이들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동그라미-네모로 창작 그림을 그릴 때아이들의 눈이 반짝거리며 열심히 표현하는 모습을 보니, 이렇게 지원해 주시는 선생님들께도 감사했어요.”라며 매년 의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찾아와 준 장흥교육지원청 Wee센터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왕명석 교육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들의 활동영역 축소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의 연계가 활발히 이루어져야 한다. 이를 통해 위기청소년 조기 발견과 개입, 예방을 위한 지원서비스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